카테고리 없음

제 36차 신라대학교 광고홍보영상미디어학부 동계방학합숙특강 [1일차]

jy021 2023. 1. 3. 21:06

안녕하세요!

오늘은 겨울방학시즌을 맞이하여

신라대학교 광고홍보영상미디어학부에서

"동계방학합숙특강"을 진행한다고 하는데요

 

저는  현재 신라대학교 광고홍보영상미디어학부

2학년에 재학중입니다 

 

저희 학부가 진행하는 방학캠프에 대해 

간단한 소개를 거치고 난 뒤

본격적인 이야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우선 저희 학부에서는 하계/동계로 나누어

1년에 2번씩 방학합숙캠프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평소 수업에서 배우는 것에서 끝나지 않고

더 심화적인 부분에 대해서 배울 수 있으며

또한 오직 방학합숙특강에서만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들과

여러가지 경험들을 할 수 있는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이번 제 36차 동계방학합숙캠프

이야기를 해보고자 하는데요 

 

진행 일수는 합숙은 6박 7일로 진행되며

1월 13일에 진행되는 비교과 프로그램까지 진행하여

총 7박 8일간 진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제 36차 동계방학합숙특강의

그 첫번째 이야기를 시작해도록 하겠습니다.

 

1월 3일 수요일 

.

.

.

대망의 제 36차 동계합숙방학특강이 열리는 날!

 

1,2학년 학생들을 중심으로 진행되어 

이번 합숙방학특강에는 처음으로 참여하는 학생들도 많았는데요

광홍미답게 적응도 빠르고 멋진 활약을 펼치게 될 것이라고 

광홍미 학생으로서 믿어 의심치 않으며 처음 참여 하는 학생들의

다양한 활약이 기대되는 마음으로 첫 날을 맞이 하였습니다!

 

첫 날은 우선 11시까지 상경관 420호에서 모두 모였는데요

벌써부터 기대되는 마음을 가득 안고 저 역시 들떠 있었답니다 ㅎㅎ

 

11시에 광홍미 학생들이 다 모이고

본격적으로 이번 합숙 특강의 OT를 진행하였는데요

저희 광홍미에서 없어서는 안되는 존재인

김병대 교수님께서

이번 특강의 상세한 진행 방향에 대해

설명해주셨습니다

 

약 1시간 정도 교수님의 OT와 

2학년 지도교수님을 맡고 계신 

최향 교수님의 격려 말씀으로 첫 시작을

활기차게 열었는데요

 

그렇게 OT가 끝나고 난 뒤 

학생들 각자 점심을 챙겨 먹고 

처음 모였던 장소로 1시까지 모이기로 하고

맛있는 점심 식사를 하러 갔답니다! ㅎㅎ

 

맛있는 점심을 다 먹고 난 뒤 

다시 상경관 420호에 모여 

오늘의 핵심 활동인 

"부산영어방송국"에 방문하기 위한

출발 준비를 하였는데요

 

이 곳에서는 저희 신라대 광고홍보영상미디어학부 교수님이신

영어 방송국 아나운서 출신인 하은경 교수님께서 

계시는 곳이기에 출발하기 전부터 

모두 마음이 들떠있었는데요 

1시에 준비된 버스를 타고 

센텀에 위치한 "부산영어방송재단"으로 향했습니다

약 1시간 정도를 달리고 달려

도착했는데요 

도착해서는 "부산영어방송재단"을 배경으로 하여

단체 사진 촬영을 진행했답니다 😄

이 곳에서는 생각보다 많은 것들이 진행되고 있었는데요

라디오 방송처럼 진행이 되기도 하고

그 외에 방송이 어떻게 진행되는지와 어떠한 과정을 거쳐서 

우리가 듣는 영어 방송이 송출 되는지 자세하게 배울 수 있었는데요

 

저희는 오늘 2시 30분부터 약 30분간

현재 "부산영어방송재단"에서 진행되고 있는

한 라디오 프로그램을 무려!! 직접 현장에서 보고 들을 수 있는

귀하고도 소중한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 뒤 회의실에 모여 "부산영어방송재단"에서 

진행한 공익광고에 대해 실제 그곳에서 일하고 계신

"김유은 PD"께서 바쁘신 와중에도

저희 광홍미 학생들을 위해 시간을 내서

재밌고 유익한 강연을 해주셨습니다 

 

저희 신라대 광고홍보영상미디어학부가

광고와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 곳에서 진행한 공익 광고 강연을 

굉장히 흥미로웠는데요 

 

저 뿐만 아니라 저희 신라대 광고홍보영상미디어학부 학생들

모두가 초집중 하여 시간 가는 줄 모른 채

강연을 들었던 거 같습니다 

그렇게 3시부터 약 30분 정도의 

강연이 끝나고 오늘 강연을 해주신

"김유은 PD"님께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기념으로 단체 사진 촬영을 하였답니다!

그 뒤 3시 30분부터는 김유은 PD님과

하은경 교수님과 함께 두개의 조로 나누어

본격적으로 "부산영어방송재단"을 탐방해보고

그냥 단순히 보는 것 뿐만이 아닌

실제로 녹음도 해보고 장비도 다루어 보면서 

여러가지 많은 체험을 했습니다

 

하은경 교수님 덕분에 이런 좋은 경험을 할 수 있게 되어

정말 영광스러웠고 이 자리를 통해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그렇게 "부산영어방송재단" 진로 체험을 끝내고 

저희는 잠깐의 휴식과 자유시간을 가졌는데요

 

잠깐이었지만 정말 꿀 같은 휴식이었답니다 ㅎㅎㅎ

 

잠깐의 휴식 시간도 잠시!

저녁을 먹으러 이동하였는데 

메뉴는 바로바로

오늘처럼 추운 날 어울리는

"국밥"을 교수님들의 지원 덕분에

따듯하고 감사하게 먹을 수 있었는데요 

저희 학부 교수님들 전부 최고이십니다 

이런 멋있는 교수님들이 계시기에

저희 신라대학교 광고홍보영상미디어학부의

학생들 역시 열정이 넘치는 거 같습니다!

 

그렇게 맛있게 저녁 식사를 마치고 

학교로 돌아와 오늘 하루를 마무리 하며

이렇게 블로그 글을 작성해보았는데요

 

여러분들께서도 평소 영어 방송에 관심이 있으셨다면

"부산영어방송재단"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들을

청취해보시면 어떨까요?

 

날씨가 매우 추운 요즘

모두 몸 관리 잘하시고 

따뜻한 겨울 보내시길 바래요!

 

그럼 모두 모두 안녕✋🏻